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에 좋은 건조과일 간식만들기


저번에 연근칩 만들기로 쌌던 포스팅을 뒤이어

http://pos0810.tistory.com/m/19

이번에는 집에서 흔한 과일들을 이용한 ​다양한 ​건조과일​포스팅!

이번에 사용한 과일은 ​바나나,키위,귤,사과​ 이렇게 총 4가지 과일을 준비했습니당​


우선 귤은 이런 모양으로 느낌대로 짤라줍니다~
다른과일은 조금 두껍에 짤라도 수분이 그렇게 많지않아 잘마르고 씹히는 느낌도 좋은데 귤은 해보니깐 두껍게 짜른건 8시간을 건조해도 마르지 않더라도요 ㅠ


두번째 빠나나~~
바나나는 저번에 최대한 얇게 하고싶어서 해봤는데 너무 얇으니깐 이에 달라붙기만 하고 별맛있는지 모르겠어서 이번에 좀더 ​두껍게​ 도전!


세번째 키위!
키위는 처음이아 그냥 너무 얇지도 드껍지도 않게 적당히 썰어 줬답니당

마지막으로 사과
엄마가 두껍게 짤라서 마른걸 드셔봤는데 맛있다고 두껍게 썰라고 하셨지만 얇은것도 궁금해서 두꺼운거 얇은거 다 썰어봤어요...!

그러나 엄마 말씀은 틀린게 하나 없었죠 ㅎㅎㅎ
​사과는 무조건 두껍게!!


자그럼 건조
​스타뜨~~


얼른 건조되어라~~~
(다른때와 달리 시간이 빨리갔으면 하는순간이죠 ㅎㅎ)


그리고 다음날!! 잘건조된 과일들
키위가 맛있었었나...그세를못참고 저도모르게 먹었나봐요...

이렇게 건조해 먹으니깐 손안가던 과일들도 먹게되고 조금더 오래 보관할수도 있고
맛도챙기고건강도챙기고 너무 좋은거같네요!!

저희집 강아지 온유는 건조과일도 섭렵해서 제가먹으면 달라고 난리랍니다 ㅎㅎㅎ​